핀란드 산타 마을, 크리스마스 선물의 비밀을 찾아서

오늘은 핀란드 산타 마을에 대해 소개해 드리려고 합니다. 여러분은 산타클로스가 어디에 사는지 알고 있나요? 핀란드의 북극권 로바니에미라는 곳에 있는 산타 마을이 바로 산타의 고향이랍니다. 그곳에서는 일년 내내 산타 할아버지를 만날 수 있고 눈과 얼음으로 된 환상적인 세계를 체험할 수 있습니다. 그럼 함께 핀란드 산타 마을로 떠나볼까요?

산타 사무실에서 산타와 인사하기

핀란드 산타 마을

핀란드 산타 마을에 가면 가장 먼저 방문해야 할 곳은 바로 산타 사무실입니다. 여기에서는 여러 언어를 구사하는 산타 할아버지가 매일 수천 명의 팬들을 만나는 중요한 업무를 수행하고 있습니다. 산타와 인사하고 이야기를 나누려면 긴 줄을 서서 기다려야 합니다. 드디어 차례가 되면 산타 할아버지가 따뜻하게 맞이해 주십니다. 산타는 모든 사람들의 이름과 어디에서 왔는지를 물어보고, 어떤 선물을 원하는지도 물어봐 주십니다. 산타 할아버지의 덕담도 듣고, 산타 할아버지와 함께 사진도 찍고, 작은 선물도 받습니다. 산타와의 만남은 마치 어린 시절로 돌아간 듯한 큰 행복과 감동을 주게 됩니다.

핀란드 산타 마을의 역사와 전설 알아보기

핀란드 산타 마을 오두막

핀란드 산타 마을은 현재는 크리스마스 선물의 비밀을 찾아오는 관광객들로 북새통이지만 몇 년 전까지만 해도 이정도는 아니었습니다. 산타 마을이 있는 핀란드 도시 로바니에미는 제2차 세계 대전 중에 거의 파괴 직전까지 갔습니다. 그러다 1950년 영부인인 엘레노어 루즈벨트(Eleanor Roosevelt)가 재건 가능 여부를 확인하고자 로바니에미를 방문하면서 로바니에미의 상황은 바뀌었습니다. 로바니에미에는 작은 오두막이 지어졌고, 루즈벨트가 이 오두막을 다시 방문하면서 전세계의 주목을 받게 되었습니다. 그리고 그 후로 전세계의 많은 사람들이 이곳을 찾아오게 된 것입니다. 이 오두막은 오늘날에도 산타클로스 마을에 남아 있습니다.

전해지는 이야기에 따르면 산타 할아버지의 원래 집은 핀란드에서도 좀 외딴 지역에 있었고, 그렇다 보니 처음에는 찾아오는 사람도 많지 않았습니다. 그러다 로바니에미 지역을 크게 키우게 됨에 따라 로바니에미 시청의 도움을 받아 오두막 안에 산타 사무실을 열기로 했습니다. 그리고 그곳에서 일년 내내 아이들을 맞이할 수 있게 되었고, 그만큼 많은 사람들이 찾아올 수 있게 되었습니다. 2010년에는 로바니에미가 마침내 공식적으로도 산타클로스의 고향으로 선정되었습니다.

산타 마을의 다양한 볼거리와 즐길거리

핀란드 산타 마을의 역사

산타 마을에는 산타 사무실 외에도 다양한 볼거리와 즐길거리가 있습니다. 산타 마을에 하루 밖에 묵지 않는다면 조금 부족할 수 있습니다. 산타 마을에서 꽤 인기있는 곳 중 하나는 바로 산타의 우체국입니다. 여기에서는 산타 할아버지에게 보내는 편지를 읽고, 답장을 쓰고, 정리하는 엘프들의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엘프들은 매일매일 꽤 바쁜 일상 속에서 살고 있지만 항상 밝고 친절하게 인사해 줍니다. 산타의 우체국에는 전 세계에서 온 편지가 보관되어 있습니다. 거의 200개 나라의 다양한 사람들로부터 우편물을 받고 있습니다.

산타 마을에서는 순록 타기와 농장 투어도 할 수 있습니다. 순록들은 크리스마스 밤을 위해 매일매일 훈련과 운동을 열심히 하고 있다고 하네요. 다만, 날 수 있는 루돌프 사슴은 산타만이 탈 수 있다는 사실. 로바니에미 웹사이트에 따르면 그 이유는, 루돌프를 타려면 루돌프에 익숙해지는 데 수 세기가 걸리고 그만큼 전문적인 운전 기술이 필요하기 때문이라고 합니다. 그냥 서있는 순록들과 함께 사진을 찍고 농장에서 그들의 생활을 살펴보는 것 만으로도 충분히 재미를 느낄 수 있습니다. 순록들에게 당근과 사과를 먹여줄 수도 있습니다.

산타 마을에서는 다양한 놀이기구와 엔터테인먼트도 즐길 수 있습니다. 스노우맨 월드 아이스 바 앤 레스토랑(Snowman World Ice Bar and Restaurant)이라고 하는 레스토랑 바에서는 얼음으로 된 유리잔에 담긴 핫 초코를 마셔볼 수 있고 눈과 얼음으로 된 이글루 호텔 방에서 하룻밤을 보낼 수도 있습니다. 방에는 산타와 순록들의 눈 조각 이미지가 있어서 아주 분위기가 있습니다. 레스토랑에서 라플란드 요리도 맛보고 라이브 음악도 들을 수 있습니다.

 

산타 마을은 어린이뿐만 아니라 성인들도 즐길 수 있는 곳입니다. 어릴 적 만났던 산타 할아버지를 다시 한 번 만나보고 싶으시다면 언제든지 핀란드 로바니에미로 떠나보세요. 산타 할아버지와 동료 분들이 여러분을 기다리고 있을 것입니다. 🎅🎄❄️

Leave a Comment